Skip to content

한국디지털출력복사업협동조합

  • 조합소개
  • 사업안내
  • 회원사안내
  • 자료실
  • 알림마당
  • 디지털프린팅 트랜드페어 2017

지난 몇 년 동안 국내외 경기불황의 외부적인 요인 및 저희 업계 내부의 변화가 겹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저희 조합도 휴면조합이 될 정도로 부진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꺼질듯한 불꽃을 새롭게 다시 살려서 활활 태워보고 싶은 마음으로 그동안 웅크리고만 있었던 조합원들의 뜻과 지혜를 모아보고 싶습니다.
최근의 디지털환경으로 인하여 많은 것들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저희 업계 또한 단순한 복사, 제본만을 대행하던 업체에서 더 좋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매장 한 곳에서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수 있는 능력 뿐만 아니라 컨텐츠(출판/디자인/광고)의 공급까지 할 수 있는 업체들로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받는 대접은 어떤지요? 아직 복사점에 머물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니 저희 스스로 그런 대접받기에 스스럼 없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밤새 해도 끝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는 변화하여야 합니다. 우리 모두 변해야합니다.
거기에 더 나아가 혁신이라는 다음 계단을 밟고 올라가야만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조합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이중 몇가지는 중앙회와 많은 공감부분이 있어 당장 진행이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첫째로,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맞추어 조합명칭을 ‘한국디지털출력·복사업협동조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둘째로, ‘사업단위의 확대’를 통하여 기존의 영역외의 새로운 영역을 확대하였습니다. 이번‘사업단위 확대’건을 통하여 조합원들의 사업영역이 좀 더 확대된다면 새로운 블루오션이 되리라 믿습니다.

셋째로, '직접생산증명’과 관련하여 중소기업중앙회와 연계 하여 실제 디지털인쇄와 관련한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우리 조합이 인증하고 '직접생산증명서'발급을 위임 받는 일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넷째로, 디자인과 편집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현장에서 디자인과 편집이 필요할 때 많은 회원사들이 부담스러워 하는 부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편집디자인회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회원사들의 편리를 주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는 지금, 창의적인 용기가 필요한 때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바꿔나갈 때입니다.
아울러 조합여러분의 사업번창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7월 20일
한국디지털출력·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민 선 홍

 

Untitled-2.jpg

Copyright(c) Korea Digital Printing&Reprography Cooperative. All rights reserved 2012.

한국디지털출력복사업협동조합 l [151-858]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 237-26 레인보우빌딩 301호
Tel: 02-884-8151 l Fax: 02-884-8152 l Homepage: www.kdpr.or.kr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